팁 변화에 따른 옆돌리기


요즘 3쿠션을 치다 보면 다른 것보다 오차가 큰게 흔히들 말하는 학구(하코마시 ?)인

옆돌리기이다.

이건 뭐 각을 가늠해본다고 해도 말도 안돼는 곳에 공이 떨어진다 ㅜㅜ

그래서 인터넷을 뒤져 이런저런 시스템을 찾아보았다. 

3쿠션에 뭔 시스템이 그렇게도 많은지 ^^;

그중에 그래도 기본이 되겠다 싶은 걸 찾은 곳이 ticktalk 블로그 이다. 

일단 작성자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, 

그곳의 내용을 참고로 다시 정리해서 그려보았다. 


대략적인 내용을 보자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수구와 돌리려고 하는 

방향의 장쿠션을 절반으로 정한 후 0팁에서~4팁까지의 팁 변화에 따른 

수구의 4쿠션 도착지점을 알려주는 시스템이다. 

위의 이미지는 수구가 10에 있을 때 그 절반인 반대쪽 장쿠션 5를 겨냥했을 때의 

수구의 이동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. 

아래의 링크에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0~4팁까지의 수구 이동경로를 다섯가지로 

나우어 보여주는 내용으로 수구수 10에서부터 10단위로 80까지 총 8페이지로 

이루어져 있다. 







주말에 이걸 그려놓고 테스트를 한 후에 포스팅을 하려 했으나....

아직 시간이 없어 테스트는 못해보고 그냥 올린다.


옆돌리기가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들은 이걸 숙지하면 조금이라도 실력향상이 

되지 않을까 생각한다. 


일단은 나먼저 숙지 !!  
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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